알라딘 전자책

검색
괴테를 따라, 이탈리아.로마 기행 (커버이미지)
알라딘

괴테를 따라, 이탈리아.로마 기행

리얼북스

조문환 지음

2018-08-14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괴테를 따라, 이탈리아.로마 기행’
괴테의 그랜드투어 루트로 떠나는 경이로운 기행!

괴테의 여정을 통해 내면의 갈등과 고독을 엿보다!
인류 문명을 창조하고 제국을 이루었던 이탈리아와 로마의 의미를 되새기다!


로마 그리고 괴테가 존재했음에 깊은 경의를 표하며….
괴테는 지금의 체코인 카를로비바리를 출발 레겐스부르크, 뮌헨 그리고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를 경유 이탈리아의 볼차노, 베네치아, 로마, 이탈리아 남부의 나폴리에서 시칠리아로 배를 타고 건너 다시 나폴리와 로마로 돌아와 오랫동안(일종의 유학) 머문 후 이곳에서 여행의 기록은 끝이 났다. 작가도 될 수 있는 대로 괴테와 같은 여정을 따르고자 노력했지만 작가만의 여정도 함께였다.
괴테처럼 볼차노에서 본격적인 이탈리아 여정을 시작한 작가는 괴테의 여정을 통해서 한 사람의 인간성, 내면의 갈등과 고독을 엿볼 수 있었다. 피상적으로만 알았던 괴테도 어떤 면에서는 크게 다를 바 없는 평범했던 한 인간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도 고독했고, 자각하려고 몸부림 쳤으며, 자각의 몸부림이 일어난 곳이 이탈리아였다는 것과, 결국 이런 여정을 통해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괴테가 되었을 수도 있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현실에서 비켜서서 보니
정말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괴테는 베네치아와 로마를 거치면서 대 건축가 비트루비우스와 그의 정신적 후계자라 할 수 있을 안드레아 팔라디오(1508~1580)와 같은 인물들을 만나면서 전혀 다른 사람이 되어갔다. 그것은 곧 고대 로마, 나아가 고대 그리스와 만남이었다. 작가는 괴테의 시선 위에 스스로를 포개어 놓았다.
그리고 일진일퇴를 거듭했던 역사의 현장에 서서 이탈리아와 로마를 그렸다. 세월의 풍파에 닳아진 로마의 가도를 걸어 보고, 포룸과 원형극장에서 격론을 벌이던 로마의 원로원과 민회를 참관해 보고, 장화의 발꿈치와 같은 빌라 산 조반니에서 건너편 메시나를 향하여 고함도 질러보았다.
끊임없이 인재를 키워 낸 이탈리아와 로마의 저력이나 근원은 무엇이었는지, 현실을 벗어나 냉정한 현실을 볼 수 있는 자각의 시간이기도 했다. 이 책을 통해 스스로에게, 이탈리아와 로마 그리고 괴테에 빠질 수 있는 시간이 되어줄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